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영양 정보

초간단 '귀리' 요리(귀리우유 만들기)

by Eunice2020 2021. 5. 7.
반응형

건강에 좋은 귀리, 한국인들에게는 아직 낯선 식품이지요. 그런데 귀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라는 식이섬유소는 몸속에 있는 지방을 흡수해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고, 혈당조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당뇨가 있으신 분들, 심혈관질환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저도 귀리에 대해 공부하면서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내 식단에 귀리나 귀리로 만든 오트밀을 포함시켜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오트밀은 시리얼이나 죽, 팬케이크, 부침개, 쿠기 등으로 활용하지만 '귀리'자체로는 요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 '귀리 우유'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귀리 우유의 특징

우유에 귀리를 넣으면 귀리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25배 정도 불어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완전식품인 우유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가 만나 영양적으로도 완벽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귀리 우유 만드는 법

1) 귀리를 찬물에 30분간 불려줍니다.

귀리는 통곡물이라서 거친 식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에 불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신다면 3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2) 불린 귀리를 프라이팬에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중불에서 10분 정도 볶아주세요.

이때 색깔은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3) 우유 1컵 (200ml)에 볶은 귀리 2큰술을 넣으면 귀리 우유가 완성됩니다.

볶은귀리를 우유에 넣은 사진
귀리 우유

부드럽게 드시려면 우유가 귀리에 스며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셔도 됩니다.

팁! 만약 귀리를 볶을 시간이 없거나, 볶는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볶은 귀리를 사다가 우유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

 

대구농산 씻어나온 볶은귀리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아이들에게 주실 때는 우유에 볶은 귀리를 넣고 갈아서 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화도 더 잘되고 먹기도 편하니까요. 물론 어른들도 갈아서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꼭 씹어서 드시는것이 건강에 더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트밀 먹기 전 꼭 알아두세요!(부작용 및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사람)

쌀의 비소 때문에 쌀 이유식을 걱정하신다면?(오트밀 이유식)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