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영양 정보

키위, 껍질까지 맛있게 먹고 건강해지는 방법!

by Eunice2020 2021. 5. 11.
반응형

사과는 껍질째 먹어라! 그런데 키위도 껍질째 먹어야 건강에 좋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그럴까요? 그리고 키위 껍질은 솜털이 있고 까슬까슬한데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이러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 글이 분명 도움이 되실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1. 키위껍질의 효능

키위 껍질에는 특히 식이섬유소, 엽산, 비타민E, 비타민 P(퀘르세틴)등이 과육보다 더 풍부합니다.

 

1) 식이섬유소
껍질까지 먹으면 과육만 먹을 때보다 식이섬유소 섭취량이 약 50%가 증가됩니다.

2) 엽산

세포의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이 되는 엽산은 가임기 여성, 임산부 및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껍질에 매우 풍부합니다. 따라서 키위 껍질까지 먹으면 엽산을 32% 더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E, 비타민 P(퀘르세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E, 비타민 P가 껍질에 풍부하여 노화방지, 항암작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E 섭취량은 껍질까지 먹으면 34%가량 늘어나며, 퀘르세틴은 과육보다 껍질에 50배가량 더 많다고 하니 껍질까지 꼭 먹어야겠습니다.

 

2. 키위, 껍질까지 먹는 방법

1) 키위를 씻은 뒤 썰어서 드세요.

물에 담가 깨끗이 씻은 뒤 칼이나 수세미로 키위 표면을 살살 문질러 주면 잔털(솜털)이 떨어져 나옵니다. 씻은 뒤 얇게 썰어서 먹거나 통째로 베어서 드셔도 됩니다. 식감은 생각보다 질기지 않고, 사과껍질과 비슷하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키위를 얇게 자른 모습
키위 껍질까지 먹는방법

 

2) 갈아서 드세요.
껍질째 갈아서 다른 과일, 채소와 섞어서 스무디로 드셔 보세요. 딸기나 바나나와도 무척 잘 어울립니다.



3) 키위 얼음으로 만들어 보세요.

키위 얼음 조각을 숟가락에 올린 모습
키위 얼음

키위를 껍질채 갈아서 얼음으로 만드신 후 요구르트에 넣어서 드셔 보세요. 너무나 간단하고 맛있는 영양간식이 됩니다.

 

3. 키위 껍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사람(부작용)

아무리 영양가가 많다고 해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먹으면 안 됩니다. 키위 과육은 괜찮지만 키위 털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껍질을 벗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키위 털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껍질을 먹고 나면 입술 주위가 가렵거나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키위에는 칼륨이 많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량에 주의해 주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빨강 노랑 초록 키위, 가장 맛있는 키위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