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영양 정보

탈모예방과 염색을 동시에!(커피샴푸)

by Eunice2020 2021. 2. 23.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탈모와 흰머리에 대한 고민이 깊어가네요.

그래서 감자껍질로 천연염색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던 중 커피로 탈모도 예방하고 흰머리도 줄어들 수 있다는 희소식을 접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감자껍질 천연염색이 궁금하시다면 읽어보세요.

2020/11/01 - [건강/식품영양 정보] - 감자껍질로 새치 없애기!(천연머리염색)

 

감자껍질로 새치 없애기!(천연머리염색)

아직 30대 후반이지만 머리카락을 들쳐보면 새치가 눈에 띄네요. 새치의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보니 '젊은 사람의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서 난 흰 머리카락' 이라고 나오네요. 새치가 생기는

eunicejojo.tistory.com

 

커피를 많이 마시면, 과량의 카페인이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해서 오히려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커피가 탈모를 예방한다구요?

네! 두피에 직접 바르는 커피는 오히려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카페인은 혈관을 일시적으로 늘어나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이 잘되게 만들고, 모낭으로 충분한 영양소가 흡수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정량의 카페인을 두피에 직접도포하는 것은 오히려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포인트는 마시는 것이 아니라 두피에 직접! 바르는것 입니다.

독일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피의 카페인은 유전적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DHT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발모제역할을 을 한다'고 합니다.

 

커피는 위에서 설명해드린바와 같이 탈모를 예방할 뿐 아니라, 천연염색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흰머리가 고민이신 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두피케어, 모발영양, 탈모예방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커피샴푸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영애씨나 공효진씨와 같은 유명한 스타들도 즐겨한다는 비법!

**재료**

알갱이커피 3스푼, 미지근한 물 3스푼, 식용유 1스푼, 꿀 1스푼, 일반샴푸 2스푼

 

**방법**
1. 커피 3스푼에 동량의 미지근한 물을 부어 커피를 녹여줍니다.(미지근한 물이라야 커피가 잘 녹겠죠?)


2. 위에 식용류 1스푼과 꿀 1스푼, 샴푸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끝!

(사용하고 남으면 병에 담아 냉장보관)

 

**커피샴푸 사용법**

1. 두피에 조금씩 바르면서 발라주면서 문질러 주세요.(손톱말고 손가락으로 자극없이 마사지해주세요.)

두피를 끝내고 나면 모발에도 발라주세요. 이 과정은 5분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2.헤어캡을 쓰고 10분간 방치해주세요.(커피샴푸 도포 후 캡을 씌워두면 영양분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3.물로 헹굽니다. 물로만 헹궈주세요. 컨디셔너나 린스등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커피샴푸는 왜 좋을까요?**

1. 식용류에 함유된 리놀산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어, 모발을 건강하게 합니다.
2. 꿀에 함유된 비타민B와 미네랄, 유기산등이 두피를 순잔적으로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꿀의 항균 및 항산화 작용으로 자극받은 두피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샴푸 사용후기 및 부작용**

아직 사용한 지 한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모발이 건강해졌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모발이 건강해지면 결국 탈모도 줄어들고 흰머리도 적게 생기고, 커피의 색으로 인해 머리카락도 연한갈색으로 염색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약이 아니기 때문에 엄청난 효과를 보긴 어렵지만 부작용도 없고, 돈도 많이 들지 않고,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꾸준히 하기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더 효과가 클것이라 믿고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탈모와 흰머리로 고민이신 분들은 일주일에 1-2번이라도 실천해보세요.

 

1.머리카락에서 커피향이 심하게 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커피향이 진하진 않고 은은해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2.탈모샴푸는 대부분 사용 후 머리카락이 매우 뻣뻣해지지만, 커피샴푸는 오히려 머릿결도 부드럽고 촉촉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훨씬 줄었습니다.

4. 머리카락이 연한 갈색으로 염색되는 것이 눈으로 보였습니다.

5. 부작용: 제가 사용해본 결과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커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긴다면 카페인 때문일텐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카페인은 체내 영양소 흡수는 방해할 수 있지만, 두피에는 오히려 좋은영향을 미치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커피향이 너무 많이 날까봐 걱정했는데, 머리를 감고나서 맡아보았는데 은은하게 퍼지는 정도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단점이라면, 식용유가 들어가서 조금 기름져 보일 수 있으므로, 기름진게 싫다 하시는 분들은 기름의 양을 줄여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탈모예방과 관련된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탈모, 흰머리, 비듬> 3가지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는(피마자유 사용법)

 

<탈모, 흰머리, 비듬> 3가지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는(피마자유 사용법)

풍성하고 까만 머리카락은 젊음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탈모와 흰머리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

eunicejojo.tistory.com

2021/01/05 - [건강/식품영양 정보] - 풍성한 머리숱을 가지고 싶다면?(맥주효모)

 

풍성한 머리숱을 가지고 싶다면?(맥주효모)

머리숱은 동안과 노안과 동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오늘은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맥주 효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맥주효모란? 맥주 제조의 필수 원료 중 하나인

eunicejojo.tistory.com

2020/09/13 - [건강/식품영양 정보]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저도 이제 곧 마흔 살이 됩니다. 늘어나는 기미와 주름을 볼 때도 속상하지만 사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는 것을 볼 때 더 속상합니다. 탈모는 여성형 탈모와 남성형 탈모로 나뉘는

eunicejoj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