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을 위해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라 하면 육류, 생선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조리하기도 번거롭고 가격도 비싸서 자주 먹기는 힘듭니다. 그럼 육류나 생선을 대체할만한 것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건 제가 간식이나 아침대용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주 재료는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이며 그 외에 집에 있는 볶은 잡곡, 견과류, 과일 등을 함께 넣어 먹습니다.
왜, 제가 단백질 보충용으로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 조합을 추천드리는 걸까요?
그 이유를 알아볼게요.
▶그릭요거트 100g의 단백질 : 평균 7g
100g이 어느 정도 양인지 감이 안 잡히실 거 같은데요. 우리가 보통 먹는 아래 사진과 같은 크기의 요거트가 90g입니다. 즉, 이런 작은통에 들어있는 양보다 조금 더 먹으면 100g이 됩니다.
▶땅콩버터 1스푼 단백질: 약 4g
참고로, 밥 수저로 땅콩버터 1스푼 떴을때 무게는 약14~15g 입니다.
결국 그릭요거트 100g에 땅콩버터 1스푼을 넣어 먹으면 약 11g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고, 이는 중간크기 계란 2개에 조금 못미치는 양입니다. 참고로 계란 중간크기 2개를 먹으면 12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맛은 어떤가요?
개인마다 다르게 느낄 수는 있지만 우리 가족만큼은 모두 맛있다고 칭찬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저는 베이글에 크림치즈 발라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요즘엔 크림치즈 대신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를 섞어서 발라먹곤 합니다.
크림치즈도 단백질 함량이 높긴하지만 다른 치즈들에 비하면 단백질이 낮은 편에 속하고 지방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할 때 조금 먹기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가끔은 크림치즈 대신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를 섞어 먹는답니다. 맛도 절대 크림치즈에 비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맛이 조금만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꿀을 넣으시거나 그릭요거트를 사실 때 당분이 조금 들어간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아무리 당분을 적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해도 맛이 없으면 결국 잘 먹지 않게 되니까요.
참! 땅콩버터 자체가 식욕을 잠재우는 역할을 한다는 거 알고 계산가요? 특히 다이어트 중에 간식이 자꾸 먹고 싶을 때 땅콩버터를 섞은 그릭요거트를 드시면 포만감도 오래가고 간식에 대한 욕구도 줄어들어 도움이 됩니다.
그릭요거트와 땅콩버터를 고를 때 주의사항이 있어요!
설탕과 같은 당분이 들어있지 않거나 적게 함유된 것으로 골라주세요. 그리고 그릭요거트의 경우 지방함량이 낮은것으로 선택하시면 더 좋습니다.
땅콩버터에 대한 다른 흥미로운 글도 확인하세요.
땅콩버터로 살을 빼려면 이렇게 드셔야 합니다. (땅콩버터에 관한 모든 궁금증 해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