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5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줄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의 간식 먹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밥은 잘 안 먹으려고 하고 자꾸 달달한 과자나 음료수만 찾는 바람에 간식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이런 자극적인 간식에만 익숙해지면 안 되니,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트밀 팬케이크'입니다. 밀가루를 기본재료로 한 팬케이크를 시럽에 찍어서 먹으면 너무나 맛있지요. 그런데 아이가 먹는 음식 중에 밀가루를 재료로 한 음식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빵, 도넛, 피자, 과자, 짜장면, 우동 등. 5살이 되니 점점 더 밀가루 음식을 찾네요. 그래서 오트밀로 만든 팬케이크를 생각해 내게 되었습니다.
1. 왜 오트밀을 선택했나요?
밀가루 대체품으로 '오트밀'을 선택한 이유는요.
오트밀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할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현미'와 비교했을 때 오트밀이 영양학적으로 더 우수합니다.
한국인들은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너무 많이 줄여야 하는 실정인데요. 오트밀은 현미보다 탄수화물의 양은 더 적은 반면, 단백질은 2배 이상, 식이섬유는 5배 이상 많으며 철분, 칼슘을 포함한 미네랄도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현미보다 더 몸에 좋은 곡물이니 밀가루와는 비교할 필요가 없겠지요.
특히 제 아이는 육류를 싫어하기 때문에 단백질과 철분 섭취가 항상 걱정이 되었는데요. 오트밀을 자주 먹이면 부족한 영양소가 보충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효자식품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트밀 먹기 전 꼭 알아두세요!(부작용 및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사람)
2. 오트밀 팬케이크 레시피가 궁금합니다.
1) 재료 : 오트밀가루 3큰술, 아몬드 가루 1큰술, 잘 익은 바나나 1개, 달걀 1개, 소금 약간, 우유(농도 조절용)
아몬드가 없으시다면 오트밀가루를 4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순서
▷오트밀, 아몬드가루, 바나나, 달걀, 소금약간(간 조절, 생략가능)을 모두 잘 섞어주세요.
사진에 바나나가 1/2개처럼 보이지만 1개 넣었습니다^^
▷농도가 너무 되직하면 우유를 넣어 농도를 더 묽게 만들어 주세요. 부침개 할 때 농도와 비슷하게 맞추시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달궈지면 팬케이크 반죽을 잘 펴서 올리고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3. 맛은 어떤가요?
아래 사진은 제가 만든 팬케이크인데요. 예쁘게 동그랗게 부쳐야 하는데, 네모난 팬케이크가 되어버렸네요....^^;
잘 익은 바나나를 넣으면 단맛도 나면서 아몬드의 고소한 맛까지 함께 느껴집니다. 밀가루 퍈케이크보다 식감이 조금 거칠게 느껴질수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과 더불어 꿀, 메이플시럽, 딸기잼등과 함께 주면 아이들도 좋아할거예요.
혹시 우리아이에게 먹일 믿을만한 오트밀분말을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쌀의 비소 때문에 쌀 이유식을 걱정하신다면?(오트밀 이유식)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