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우리아이 놀며 배우며

간단한 집콕놀이 3가지!

by Eunice2020 2020. 9. 24.
반응형

오늘은 비가 하루 종일 내렸습니다.

우리 아들(4살)은 오늘 무슨 일인지 새벽 5시 30분에 기상을 했습니다.

다시 자려나 했는데...... 안자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하루는 참 길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실내에 갈만한 데도 없고

비가와서 놀이터도 못가고

놀러온다던 아들친구도 못 오고

 

결국 아들과 둘이서 남편올때까지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숙명....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

엄마 한 몸 희생해서 재밌게 놀아보자!

그래서 3가지 놀이로 하루를 무사히(?) 보냈습니다.

 

1. 자동차 길 만들기

 

 

 

크리넥스와 길다란 병풍책으로 언덕길을 만들어

자동차를 굴리며 놀았습니다.

 

자동차를 유난히 좋아해서 한~참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2. 쌀놀이

 

 

 

 

쌀과 콩등 잡곡을 가지고 덤프트럭에 싣는 놀이를 했습니다.

촉감놀이 매트가 없어서 일반 돗자리를 깔고 그 위에서 했습니다.

더 어렸을때는 손으로 만지는 촉감놀이만 했는데

이제 4살이 되니 모래처럼 잘 가지고 잘 노네요^^

 

 

 

 

 

검은콩을 섞어줬더니, 검은콩만 컵에 담는 놀이를 하네요.

의도치 않았는데 수학의 '분류' 를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3. 물감놀이

 

 

보시다시피 여기는 화장실에 있는 샤워부스입니다.

샤워부스 말고 욕조에서 해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물에 잘 지워지는 물감을 풀어주고 붓으로 그림을 그리라고 했더니

멋진 추상화(?)를 그리고 있네요 ㅎㅎ

 

물감놀이가 끝나면 샤워기로 쓱~ 씻어주면 청소끝!

 

 

 

아이가 일찍 일어나서 긴 하루였습니다.

물론 텔레비전도 잠깐(?)보여줬지만

그래도 알차게 보낸 하루여서 저도 보람 있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오늘도 육아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